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부자지수] 나의 부자지수 계산하기 (feat. 난 얼마나 부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자 지수'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TV를 보다가

부자 지수라는 말을 처음 들었는데

이게 뭘까 하고

검색을 해봤더랬죠?

부자 지수

미국 조지아주립대

토머스 스탠리 박사가 고안한 것으로

어떤 사람이 장차 부자가 될 가능성을 수치로 나타낸 지수

 

저 문구를 보자마자

너무 설레고

난 어떻게 나올까 궁금하기도 하고

조금 무섭기도 했었어요.

오늘은 이 부자 지수를 구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부자 지수는 순자산, 나이, 연봉으로 구할 수 있어요.

$\frac{\left(순자산\ \times \ 10\right)}{\left(나이\ \times \ 연봉\right)}\ \times 100\%=\ 부자지수$( × 10)( × ) ×100%=

* 순자산은

내가 보유한 자산(부동산, 현금, 자동차 등)에서 부채를 제외해주세요.

순자산 = 자산-부채

나온 결과

50% 이하 : 자산관리에 문제가 있음

50% - 100% : 자산관리를 잘하고 있으나 좀 더 노력이 필요함.

200% 이하 : 자산관리를 잘함

200% 이상 : 자산관리를 아주 잘함

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다들 어떠셨나요?

다른 사람과의 비교가 아닌

나의 재무 상태를 이용해서 산출하는 방식이라

조금 더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만약 생각보다 결과가 낮게 나왔다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돈이 새고 있는 건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계산이 복잡한 분들은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해

부자 지수를 확인해보세요.

 

blog.naver.com/slw88/221814022420

 

[부자지수] 나의 부자지수 계산하기 (feat. 난 얼마나 부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자 지수'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TV를 보다가부자 지수라는 말...

blog.naver.com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과 좋아요.

부탁드려요